올리브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중에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나 cj상품권 그리고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같은 경우 금액의 80%(5만 원권은 60%)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는 반면,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 같은 경우 카드 충전 후 남은 금액을 다음에도 쓰실 수 있어 더 쓰임새가 좋을 거라 생각해 문화상품권을 싸게 구입 후 수수료 0%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로 교환 하는 방법까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저는 네이버페이로 전환한 다음 온라인으로 올리브 영에서 물건을 구입했었는데, 네이버 포함 다른 상품들도 전환 포인트 수수료가 들어갔었습니다. 네이버페이 같은 경우 전환 수수료 6%라 문화상품권을 싸게 구입한다 하더라도 절약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문화상품권을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로 구입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했고 또 잘 찾아보면 문화상품권을 조금은 싸게 구입할 수 있기에 그 방법까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문화 상품권 구매(카드 가능)
문화상품권은 온라인에서도 몇%씩 할인해서 판매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중 1회에 한해 5만 원권을 8% 할인하는 곳이 있는데 스타일씨입니다.
- 어플 스타일씨 검색후 설치 회원가입까지 설정
- 검색창에 문화상품권 검색 후 결제 (셀러코드 : 목마른후드티 )
- 모바일로 핀번호 받은 후(보통 하루 안에 옵니다) 컬처랜드에서 상품권 핀번호 입력 후 충전
올리브 영 기프트 카드 구매
- 컬쳐랜드 쿠폰 창에서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 선택 후 구매
- 마이페이지에서 기프트 카드 선택 후 카드 등록
한번 구입 하고 난 후 스타일씨에서는 카드결제냐 가상계좌냐에 따라 5~7% 정도 할인받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 대 사람으로 사고팔면 싸게 살 수 있지 않나 싶어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찾아봤지만 중고나라는 업자들이 너무 많았고 당근마켓은 그다지 싸지 않았습니다. 쿠폰이나 상품권 사고파는 어플들을 찾아봤는데 문화상품권 쪽은 그나마 팔라고 라는 어플이 활발하게 거래 되고 싸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만 다를 뿐 해피머니 상품권으로도 올리브 영 기프트 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장 편한 방법으로는 문화상품권으로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긴 하지만 있는 전액 모두를 사용해야 해서 저는 이 방법은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올리브 영 문상 들고 가서 구매해도 되니 문상 금액이 적다면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으로 구입 가능한 구매처는 편의점, 서점, 우체국, 문구점,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bnk경남은행, 저축은행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