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코로나 시기 때 집에서, 그리고 회사에서 부업으로 3달 정도 해서 약 500만 원 정도 벌었던 노마드 태스크라는 사이트가 생각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 당시 온라인 폐지 줍듯 돈도 안되고 쓸데없는 어플들 많이 깔아서 한창 지쳐있을 때, 노마드 태스크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몇 달간 목돈 좀 만졌었습니다.
처음 접한 건 유튜브에서였는데, 노마드 태스크 사이트에 가입 후 누군가 생성한 태스크를 골라서 수행한 다음 제출을 하면 그 돈을 받는 아주 간단한 미션이었습니다. 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했었는데 10$정도 벌었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어디 가입해서 추천인을 쓰고 인증하면 미션이 완료되는 거였는데 이틀째 되던 날 거의 다 가입해서 할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도 이제 할 게 없으니 안 해야겠다 생각하다가 갑자기 '내가 태스크를 생성해서 사람들을 가입하게 만들면 돈을 더 벌 수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실행에 옮겼고 결과는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얼마를 벌었나?
먼저 엠브레인입니다. 친구 초대하면 초대한 사람과 친구 모두 1천 원씩 지급되는 시스템인데 저는 이것을 이용해 48만 원가량을 모아 출금했습니다.
그다음은 아하 코인입니다. 여기 또한 그 당시 친구초대 시 250 아하를 줘서 약 4만 아하를 출금했습니다. 코인 시세야 워낙 들쭉날쭉 하지만 지금은 9원 정도 되니 36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저에게 큰 목돈을 만지게 해 줬던 사이트입니다. 여기는 친구초대 시 출금할 수 있는 3천 원을 지급해 줬기 때문에 더 열심히 했고 2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약 두 달간 출금이 총 147만 원이나 됐습니다.
그 밖에도 고팍스, 틱톡 등으로 꽤 많은 수입을 올렸습니다. 모두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넣는 거였으며 약간의 보상만 하면 됐었습니다. 하나는 계정을 잃어버렸고 하나는 인증샷을 너무 길게 찍어야 해서 캡처는 안 했습니다만 위에 것들만 합쳐도 약 250만 원 정도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는 건데?
노마드 태스크사이트에 가입 후 메인화면으로 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다른 사람이 낸 태스크라 글을 가렸는데, 내용들은 보통 어플 다운로드하고 해당 코드로 가입하기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이 태스크들을 해서 몇 달러씩 받는 게 아니라 나도 저 태스크를 제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꾸준히 돈이 들어옵니다. 대부분은 이 사이트를 알고 들어오게 되면 첫날이나 둘째날 되면 더 이상 수행할 태스크가 없어 나가 버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태스크를 많이 진행시키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친구추가 시 포인트나 현금으로 적립시켜 주는 곳을 찾아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먼저 선점해야 그만큼 많은 돈을 먼저 벌 수가 있으며 어떤 곳은 노마드 태스크를 통해 가입시켰을 시 보상을 안 해주기도 해서 최대한 먼저 그리고 빨리 해야 했습니다. 단적으로 제가 수익 인증한 것 중 엠브레인을 제외하고 나머지 두 사이트는 더 이상 보상을 안 해준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직장이 바뀌어 더 이상 이 부업을 못하고 있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시작으로 제약이 없는 엠브레인 에 가입한 후 태스크를 진행시키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꼼수나 다른 사람들은 모르는 규정 같은 것도 있으니 혹시나 하시다 막히는 곳이 있으면 비밀댓글에 남겨주시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댓글